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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 밸리는 왜 디자인에 주목하는가?

KPCB ‘DesignIn Tech 보고서 2015–2016’ by 존 마에다


DesignIn Tech 트렌드에 영향을 준 주요 활동들

Muriel Cooper의 MIT 미디어 시각언어 워크샵
Red Burns NYU 인터랙티브 텔레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Gillian Crampton-Smith의 Royal College of Art, Computer-Related Design and Ivrea Institute
Joy Mountford의 Apple Human Interface Group
Nicholas Negroponte의 The Architecture Machine 1973
Richard Saul Wurman의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TED) 1984
Donald Norman의 The Psychology of Everyday Things 1988
Brenda Laurel의 Computer as Theatre 1991



전통적인 디자인
산업 혁명 그 수 천년 전부터 발전해 온, 보다 정교하고 세밀한 그리고 완성된 제품을 만들기 위한 것들.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 영역)
고객의 니즈에 공감하고 이를 통해 혁신, 그리고 경험의 진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것들.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기술 영역)
기술의 빠른 발전 속도, 모바일 컴퓨팅 그리고 최신 기술 패러다임을 충분히 활용하여 수 억 명의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것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들.

posted by jisunlee